운세_타로_꿈해몽

3월 탄생석 아쿠아마린 의미 뜻

소울럽 2020. 3. 4. 07:26
728x90
반응형

3월의 탄생석 아쿠아마린 - 젊음과 행복, 총명을 의미

3월의 탄생석은 아쿠아마린으로 의미와 뜻에 대해 다양하게 알아본다. 아쿠아마린(Aquamarine,산호=녹주석,남옥)은 청록색을 띠는데 심리학적으로 청록색은 심리적 긴장감, 피곤, 무력감을 상쇄시켜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아쿠아마린의 색 청록색은 낙천적인 성격을 가졌음을 보여준다. 이 탄생석의 색깔처럼 3월에 태어난 사람은 감성이 풍부하고 평화롭고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성격을 갖고 있다고 알려진다. 


아쿠아마린이란 아쿠아=물과 마린=바다라는 뜻을 갖고 있는데 그만큼 바다와 관련된 많은 전설을 갖고 있는 보석이기도 하다. 또한 아쿠아마린은 바다와 연관된 3월의 별자리 물고기자리와 관계가 있다. 


1. 아쿠아마린의 전설


바다와 연관된 이 보석은 봄 햇살이 따사롭게 비추던 어느 날 인어가 몸치장을 하고 있었다. 수많은 보석으로 치장을 하던 인어는 우연히 보석상자에서 산호를 떨어트렸는데 산호가 파도에 떠밀려 백사장에 오게 되었다. 파도에 떠밀려온 산호는 점점 자라서 아름답고 반짝이는 해안가를 만들게 되었다는 전설이다. 

탄생석 아쿠아마린 뜻


2. 역사와 민간풍습에서 의미 뜻


오랫동안 젊음과 행복을 상징하는 돌로 알려진 아쿠아마린은 ‘밤의 보석 중의 여왕’이라는 낭만적인 별명도 붙어 있다. 희망과 건강을 상징하는 돌로 오랫동안 믿어왔기 때문에 중세에는 이 보석이 깊은 통찰력과 미래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가져다 준다는 속설도 있었다. 
또한 바다를 상징하는 돌답게 어두운 바다에서 한줄기 등불을 상징하기도 했다. 옛날에는 선원들의 안전한 항해를 기원하는 호신용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3. 아쿠아마린과 건강에 대한 속설


사람들은 이 돌이 악을 물리치는 힘을 가졌다고 믿었으며, 이 돌을 물에 담가놨다가 그 물로 눈을 씻으면 눈병이 치료된다고 믿었다. 또한 딸국질, 숨이 찬 증세에도 이 물을 마셨으며, 과식으로 속이 더부룩할 때 소화제 대용으로 마시기도 했다. 
성격이 급하고 신경질적인 사람이 아쿠아마린 반지를 끼면 신경이 안정되고 몸의 피로가 풀린다고 한다. 청록색이 주는 신경안정의 효과가 있는 듯한데, 바다의 푸른빛을 띠는 돌이  가장 좋은 보석으로 평가받는다. 
사랑에 있어서는 영원하고 순수한 사랑을 상징하는데 이 보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짝사랑의 열병과 아픔을 달래준다고 한다. 


4. 보석으로서 아쿠아마린 고르는 법

 

보석으로서의 가치가 있으려면 원석의 경도가 7.5~8 정도를 가져야 한다. 단단하고 흠집이 생기지 않을 정도의 경도가 있어야 보석으로서의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반짝이는 광택과 바다의 푸른색과 가까워야 좋은 원석으로 가치를 갖는다. 또한 절단했을 때 품질이 좋아하고 주 산지는 브라질과 마다가스카르이다. 최고의 품질은 깨끗하고 투명하면서 착색이 잘된 보석이 최고라고 한다. 

 


5. 다른 이름의 아쿠아 마린


아쿠아마린은 색에 따라 각자 다른 이름을 갖는다고 한다. 짙은 블루색을 띠는 돌은 '산타마리아(브라질)', 아프리카에서 발견된 것은 '산타마리아 아프리카나', 브라질의 Espirito Santo 주에서 발견된 아쿠아마린은 짙은 블루색을 띠지는 않고, 1954년 선발된 미스 브라질의 이름을 따서 ‘Martha Rocha’라고 부르기도 한다. 

 

아쿠아마린과 에메랄드는 비중과 굴절률이 같은 종류의 돌이지만 에메랄드가 높은 지위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아름다움과 힘, 영화의 상징이었다면 아쿠아마린은 일반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보석이었다. 둘의 차이는 크롬이 들었느냐 아니냐의 차이다. 크롬이 든 에메랄드는 흠집이 많고 흐린 색이고, 아쿠아마린은 투명하고 선명하다. 


 

 

월별 탄생석 의미 뜻 간단정리

탄생석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초자연적인 힘이 있다는 믿음을 주었고, 현대까지도 그 믿음은 그다지 변하지 않은 것 같다. 탄생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수호천사처럼 나를 위험에서 보호해주거나 건강을 지켜주..

soullove58.tistory.com

 

 

2월의 탄생석 자수정 의미, 뜻

2월의 탄생석 자수정 - 마음의 평화와 성실을 의미 2월의 탄생석은 자수정으로 의미와 뜻에 대해 다양하게 알아본다. 자수정은 보라색을 띄는데 심리학적으로 보라색은 고고함, 세련됨등의 이미지를 갖고 있어 서..

soullove58.tistory.com

 

 

1월 탄생석 의미, 뜻

1월의 탄생석 가넷(석류석) 서양이든 동양이든 새해가 되면 내 운은 어떨지 누구나 한번쯤 생각하게 되는것 같다. 20년 경자년이라고 불리는 올해도 1월이 다 지나가는데 이제야 탄생석에 대한 글을 정리해본다...

soullove58.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