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_타로_꿈해몽

집에 비가 새는 꿈 해몽

소울럽 2021. 11. 28. 08:45
728x90
반응형

집에 비가 새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본다. 이 글은 셀프 꿈해몽으로 꿈해석을 해보고자 쓰는 글이다. 일반적인 꿈해몽에서 말하는 집에 비가 새는 꿈에 대해 알아보고 내 꿈과 대입해서 해석해보기로 했다. 

집에 비가 새는 꿈을 꾸었다. 내 꿈의 내용은 

비가오는 컨테이너.
켄테이너 집에 살고 있는 나.
컨테이너에는 이동식 헹거 몇개와 침대가 있었음.
침대 메트리스를 문 쪽으로 옮기고 문을 열었을 때 밖에서 잘 보이지 않는지 확인. 그렇게 많이 보이지 않고 무엇인가에 가려져 적당히 만족.
그때 비가왔고 컨테이너 천장은 반은 있고 반은 다른 덮개들로 얼기설기 덮어둔 상태였는데 그 사이로 비가 샘.

비는 천정에서 벽으로 흐르는 부분도 있었고, 그냥 뚝뚝 떨어지는 부분도 있었다.
물이 흐르는 부분은 수건이나 다른 물건들이 있어서 방바닥까지 적시지는 않고 다른 물건들이 막아주거나 피해가 덜한 느낌이었음.

비가 새는 천정 쪽을 조금 수정하니 새지 않음. 속으로 오빠가 오면 천정을 잘 덮어달라고 해야겠다고 생각함.
비가 새는데 큰 걱정을 하지는 않았던 것 같음.

비가새는 꿈 해몽/ 언스플래쉬

이제부터 비가 새는 꿈 해몽의 해석을 해보기로 하자. 

꿈해몽에서는 상징과 감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내 꿈의 경우 비와 집이라는 상징과 그것이 해결되었을때 기분을 봐야 할것 같다. 

1. 꿈해몽 포인트 셋

비, 집, 해결여부(감정)

2. 꿈해몽에서 비의 의미는?

비는 물이다. 물은 만물을 키워 내는 힘이다. 생명력과 연관이 있다. 사주나 풍수에서도 물은 재물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물꿈을 꾸면 재수가 좋다거나 생각지 않은 돈이 들어왔다던가 재물과 관련된 물꿈에 대한 이야기들이 있다.

비가 오는 꿈이나 비를 맞는 꿈등 상황에 따라 해석은 달라진다. 대체로 비오는 꿈은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물질적으로 나아지는 것을 의미 한다고 한다.

비를 시원하게 맞는다면 고민거리의 해결이라고 해석한다. 그러나 우산을 함께 썼는데 한 사람만 비를 맞는다면 그 사람에게 우한이 있다는 뜻으로 꿈의 포인트가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달리 해석된다.

3. 꿈 해몽에서 집의 의미

이 꿈에서는 집에 비가 샌다는 것이 포인트인데 집의 의미는 안정성이다. 집은 우리에게 휴식과 안전을 상징하는 공간이다.
집에 비가 새는데 마음이 편할 사람이 어디있을까.

또한 집에서도 어느 공간에 있었는지도 중요하다.
천정이 샜다면 나보다 윗사람에게 우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고, 내 방,화장실 같은 사적인 공간이었다면 자신감이나 스스로의 믿음이 흔들리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여기서는 우환이나 재산의 손실등으로 생각할수 있겠다. 동시다발적으로 비가 샜으니 여러가지 자잘한 돈문제가 있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볼 수 있다.

4. 해결여부 또는 감정

어느 꿈해몽 글에서 꿈을 꾸고 났을 때 그 꿈이 내게 어떤 기분이 들게 했는지도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한다.

내 꿈에서는 스스로 해결하고 있었고, 어느정도 문제가 되는 곳을 임시적으로 해결하니 비가 더 이상 새지는 않아서 안심할 정도는 되었다. 또한 이후 오빠에게 지붕을 고쳐달라고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그다지 큰 걱정을 하지는 않았다.
물론 꿈에서 깨고는 좀 찜찜했지만 그 감정은 꿈속에서 느꼈던 감정보다 깨고 난 이후의 감정이었다. 기분 나쁜 꿈 같으니 찜찜하다는 기분.

5. 꿈 해몽 결과

종합해보면 자잘한 문제가 생기고 일을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이기는 할것이다. 또 누군가에게 부탁해서 해결할 생각이었으니 차후 계획도 할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할수 있을 것이다.

6. 비가 새는 꿈을 꾼 원인

왜 이런 꿈을 꿨는지 나는 원인을 알고 있다.
경매가 나온 집을 보러 갔는데 집이 위치한 동네나 주변 풍경들은 마음에 들었고, 인프라도 앞으로 확충될 가능성이 많은 곳이었다.
그러나 집은 바로 옆에 큰 건물이 있어 햇볕이 들지 않는 곳으로 단독주택이라 손볼곳도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경매를 한 번도 해본적이 없어 이것저것 생각하다 잠이 들었더니 이런 꿈을 꾼것이다.

 

내가 어떤 꿈을 반복적으로 꾼다면 그것에 대해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한다. 

꿈에서 주는 공통적인 이야기, 상징들이 나타내는 의미를 살펴서 앞날을 대비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몇 일 전 또 천정에 비가 새는 꿈을 꾸었는데 이번에는 더 안좋은 상황이었다. 음... 걱정이 뭔지는 아는데.. 해결할 방법을 찾아서 노력해야겠다. 

※전문적인 꿈해몽이 아니라 널리퍼진 꿈해몽의 의미를 내 꿈에 대입해 분석해보는 글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내가 똥싸는 꿈 로또 살까 말까? 꿈해몽 해석 하는법

- 돌아가신 부모님이 다시 죽는 꿈 무슨 뜻일까 길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