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_타로_꿈해몽

81수리 해설 4편 [61~81]

소울럽 2019. 9. 26. 07:30
728x90
반응형

 

수리성명학 [61~81 해설]

81획으로 보는 수리운세 해설 : 21~40 번 숫자 해설

 

 

수리성명학에서 사용하는 수리 해설 81 운수법은 이름의 수리와 주민등록번호, 은행비밀번호, 자동차번호, 전화번호 및 각종 입찰번호 등을 판단하는데 있어 중요한 기초자료가 된다고 한다. 수리운세는 주운, 총운, 부운, 자력운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도 정확치 않다는 의견도 있으니 크게 마음쓰지 않는것이 좋다는 의견이다. 수리운세는 총 81획으로 이중 61~81까지 해설본으로 <수 운명학>에서 발췌하였다. 

 

숫자 다음에 표시된 기호의 뜻은 다음과 같다. 

 ◎ 대길하는 숫자 
 ○ 보통길한 숫자 
 △ 흉함중에서 조금 나은 숫자
  X 흉한 숫자

 

각 숫자는 모두 다른 의미의 성공을 의미한다. 

 

[◎] 61 : 이 영광과 명예와 실리를 함께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심신에 운기가 서려 있어 존귀 하고 부귀할 대길운의 수리

 

어떤 일이나 어떤 경우에도 뜻한 바를 이루려는 굳은 의지와 신념이 가득 차 있으며 매사에 결단성이 있고, 목적을 어렵지 않게 달성함으로써 명성과 영광, 부귀 함께 취하게 된다. 그러므로 항상 평안과 안정을 누릴 수가 있다.

 

또한 사회의 신망이 두터워 만인으로부터 존경을 받는다. 사람에게 호흡이 육체의 생명이듯이 명성은 정신의 생명이고, 명예는 우리가 하는 행위에 의해 생기므로 어떤 면 예로운 행위가 이루어질 때까지는 절대 얻어지지 않는 것이다.

 

이성이나 가정운도 좋아서 부부 자녀 간에 화합하여 부족함이 없는 복된 생활을 하게 될 명쾌한 수리다.

 

 

 

[X] 62 : 재운도 복록도 없고 불화를 겪어 불행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수리

 

복록도 재운도 없으며 매사에 이질적이라서 서로 화합하지도 못하고 또한 신용까지 잃어 점점 불행이 겹쳐 일어나게 되며 뜻한 바가 중도에서 꽉 막히는 형세의 수리다.

 

심신이 허약하고 신체가 병약하여  불화가 잦으며 실의에 빠지기 쉽다. 그로 인해 항상 재난을 짊어지고 다녀 큰 고통을 받게 되고 결국 파산하는 대불운의 수리다.

 

 

 

[◎] 63 : 오랜 가뭄 끝에 단비를 만나듯 풍요롭고 융성하여 발전하는 번영의 수리

 

영광과 번영으로 매사가 융성하는 대길의 수리다. 오랜 가뭄 끝에 단 비를 만나 활기차고 기풍이 당당해지며 크게 발전하는 수리다. 기왕 있었던 장애물도 저절로 사라진다. 또한 장래가 창창하게 열리는 운수 로, 자기도 모르게 대성하게 되는 호운을 만나게 된다.

 

자신에게 주어진 모든 일들, 스스로 가 행하는 모든 길이 밝고 넓게 열리며 대성을 이루어 부귀영화를 누리고 크게 성공하는 운수여서 가정도 화목 하고 자손도 번창한다. 일평생 평안하 게 지내게 되는 대길의 수리다.

 

 

 

[X] 64 :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언제나 재앙이 득실 거리는 불운의 수리

 

불운은 행운이 무엇인지를 우리 에게 가르쳐 준다. 불운을 겪지 않았을 때는 행운에 대해 절감하지 못한다는 의미이다. 

 

이 수는 뜻하지 않은 재앙이 많으며, 가정이 파탄되고 가족이 뿔뿔이 흩어 지며 사업에도 큰 차질이 생길 불운의 수리다. 또한 재난과 질병으로 횡사하는 등 부진이 거듭되는 운수로 일생 안정을 찾을 수 없는 형세를 가지는 운수다.

 

불운 속에서 용감해지는 것은 성인으로서의 가치가 있는 것이며, 불운 속에서 현명해지는 것은 운명을 극복하는 것이라고 한다. 어려움 을 겪을수록 지혜와 용기가 필요하다는 말이다.

 

 

 

[◎] 65 : 대길운을 얻어 다복장수하고 부귀영화를 한껏 누리는 천혜의 수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다복 하고 건강 장수하며 부귀와 영화들 누리는 것을 인생 최대의 행복이라 여기게 된다. 이 수가 천혜를 얻어 다복 장수하여 부귀영화를 한 몸에 누리는 대길 대운의 수리다. 명성이 온 천지에 드높이 평안하고 가내가 화평하다. 

 

부귀영화가 당대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손에까지 넘쳐나는 최상의 행운을 가진 수리이다. 나만의 복록을 얻고 행복해지기보다는 만인의 행복을 나눌 줄도 알아야 복이 배가할 것이다. 

 

자기를 아는 자는 남을 원망하지 않고, 천명을 아는 자는 하늘을 원망하 지 않는다. 복도 자기에게서 싹트고 화도 자기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재앙은 악을 쌓음으로써 생기고, 복은 선행을 함으로써 얻어지게 되는 것이다.

 

 

 

[x] 66 : 지나친 과욕이 실패를 부르게 되고 결국 패가 망신하여 좌절을 겪을 수리

 

행복과 불행은 스스로 불러오지 않으면 절대 오지 않는다. 지나친 욕망은 매사를 그르치게 되고 오히려 더 불행해지는 것이다. 이 수리는 아주 짧은 행복 뒤에 궁박이 밀려와 모든 것을 잃으며 패가망신하게 되어 진퇴양난에 빠진다.

 

과욕은 금물이듯이 다욕으로 크게 파재 파산하며 황사하는 수리이다. 가족이 뿔뿔이 흩어지고 관재구설 시비가 자주 생기고 사면팔방이 막혀 움직일 수 없는 비참한 운명을 가진 수리다.

 

탐욕은 언제나 만족에 도달하지 못하고 끝까지 욕구를 만족시키려는 무한한 노력 속에서 결국 개인을 탕진시키는 바닥없는항아리이다.

 

 

 

[◎] 67 : 대운을 얻어 뜻하는 바를 마음껏 이룰 수 있어 천혜를 누리는 대길의 수리

 

노력 없는 대가는 없는 것이다. 이 수리는 맨손으로 창업하여 성공하는 자수성가형으로 입지전적 운명의 수 리를 타고났다.

 

근면하고 성실하여 하는 일마다 여의 하고 목적하는 바가 어렵지 않게 달성 되어 부귀영화를 누리는 대운 대길의 수리다. 다만 과욕은 부리지 말라. 자칫 큰 패운이 있을 수 있으니 경계해야 함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욕심이 지나쳐서 망하는 사람은 있어도 욕심이 없어서 위급에 몰리는 사람은 없는 것이다. 넘침은 부족한 것보다 못한 것이다. 좋은 수리를 갖고도 욕심이 지나쳐 실패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 68 : 투철한 정신력과 강한 의지력으로 모든것이 견실해 성공을 이루는 행운의 수리

 

지혜가 출중하고 매사에 다재다능하여 무너진 가정도 다시 굳건히 일으켜 이는 운세의 수리다. 책략이 치밀하고 근면 성실하여 온갖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 투지를 지닌 수리다.

 

투철한 정신력과 강한 의지는 파란과 고철이 나타나도 능히 해결해 낸다. 매사를 긍정적으로 판단해 더 큰 지혜를 창출하게 되는 대길운의 수리다.  발명과 창조의 재능이 뛰어나 주변의 신망이 두터우며 크게 성공을 이루는 수리다.

 

 

 

[x] 69 : 나태하여 불안과 동요가 심해지고 궁박해지는 대단히 불길한 수리

 

나태하고 투지도 전혀 없어 가난과 병액이 겹쳐 무력하니 앞날이 암담할 뿐이다. 불안과 동요가 그칠 날이 없으며 죽음의 고비를 수없이 넘기는 수리이다.

 

정신력이 희박하여 활로를 찾을 수가 없어 방황하는 흉한 수리를 지녔다. 이 수리는 자신으로 인해 자신의 가족은 물론 많은 주변 사람에게도큰 해를 입히게 되므로 멸시와 핍박의 대상이 되어 항상 외롭게 될 흉험을 가졌다.

 

건강상으로는 특히 이비인후과에 속 하는 병역이 그치질 않는 수리다.

 

 

 

[ X ] 70 : 암흑천지에서 헤매며 일생 전혀 빛을 볼 수 없는 수리

 

천지가 암흑으로 뒤덮여 전혀 빛을 볼 수 없는 고통 속을 헤맨다. 공허와 암을 함 속에서 항상 근심 걱정에 사로잡혀 고독하고 적막하게 지내는 수리다.

 

어느 한 방향에서도 길이 보이지 않 으며, 설사 길이 있다고 해도 전혀 그 길을 찾을 수 없는 암흑의 기로에서 헤매게 되는 대흉의 수리다. 

 

오랫동안 허망한 세월을 보내며 이별과 궁핍에 고통받고 형벌, 살상 의 재화가 끊일 날이 없다. 친정 또는 처가에까지 액운이 미치니 큰 재 앙의 수리라 하겠다.

 

 

 

[ △ ] 71 : 용기와 기백이 약해 전력을 쏟아도 크게 전진하지 못하는 수리

 

불운 속에서 다소의 호운을 만나도 힘이 부족하고 생각이 모자라 행운을 놓치게 되니, 

 

그저 하늘 뜻에 맡겨 편안한 때 기다려야 하는 운세의 수리이다.

 

어려움을 헤쳐 나갈 길이 전혀 없지는 않은데도 의지와 사고력이 부족해 매사를 그르치게 된다. 매사를 진행함에 있어 신중을 기하고 확실한 대안을 세워 열심히 최선을 다하면 다소의 소망은 빛을 보게 될 것이다. 

 

욕심을 부리지 말고 항상 한 걸음 양보를 해야 할 것이며 명산에 가서 기도를 많이 드려야 자기 명 대로 산다.

 

 

 

[ X ] 72 : 먹구름이 밝은 달을 가리는 형상으로 항상 불안정한 수리

 

낮의 먹구름은 때로 단비를 내리게 하지만 밤의 달을 뒤덮은 먹구름 은 사위를 분간할 수 없게 만든다. 그 구름이 도무지 걷히지 않는 형상 은 매사가 칠흑과 같다는 의미다. 휘영청 밝은 달밤이었다가 갑자기 먹구름이 뒤덮어 버린 후 다시는 걷히질 않는 운수다. 겉으로는 행복하게 보여도 속은 고민이 태산 같다. 언제까지 어둠에 싸여 있을지 모르게 되는 형상이라면 암흑 속에서 살아야 하는 대흉을 나타낸다. 처음에는 번성하고 영화로 운 것 같았으나 끝이 보잘 것 없으며 길 흉이 중복되는 흉한 수리다.

 

 

 

[◎] 73 : 천혜의 은덕과 자연의 혜택을 받아 일평생 안정과 복록을 누릴 수리

 

천혜의 은덕과 덕망으로 일평생 편안하 고 후회 없는 인생을 보낼 수 있으며 행복을 누리게 될 수리다.

 

또한 어진 부인의 내조가 특출하여 가정이 화평하게 되고 모든 일이 충실해져 말년에는 더욱 행복하고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된다.

 

인생의 행복 중에서 화평한 가정과 건 강한 가족 간의 우애가 가장 인간적인 행복이라고 본다.

 

 

 

[X] 74 : 끝없는 미로를 헤매다가 출구를 찾지 못해 어둠속에서 보내는 수리

 

어둠은 걷히지 않고 자꾸만 깊어져 사위를 분간조차 할 수 없는 엄청난 기로에 서게 된다. | 어떤 방법으로도 활동력이 없고 능력도 없으니 무위도식하는 격이다. 무위 도식은 인간으로서의 도리가 아니다.

 

밤낮 쓸데없는 공상에 빠져 되지 않는 일만 꿈꾸며 뜬구름 잡는 꼴이니 남들에게 비웃음만 사는 수리다.

 

한번 잘못 디뎌 영영 빠져버린 진탕 속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늘 제자리에서 구릉을 헤매는, 어처구니없는 형상으로 평생 어둠에 싸여있게 될 대흉의 수리다. 

 

가도 가도 창해요. 절벽강산이라 동서남북이 꽉 막혀 움직일 수 없는 처참한 신세가 되고 결국에는 인생을 포기하고 말 운수다.

 

 

 

[◎] 75 : 대복은 없지만 분수를 잘 지키면 일생을 평안 하게 보내는 수리

 

큰 욕심, 지나친 욕심은 결국 아무것도 얻을 수 없을 뿐 아니라 까팍 잘못하면 오히려 몰락으로 내팽개쳐진다. 얼토당토않은 욕심을 부리지 않고 자신에 게 주어진 환경에서 순리대로 대처하면 무난히 한평생을 안온하게 보낼 수 있는 수리다. 만약 과욕을 부리면 오히려 큰 화가 닥쳐 불 의의 재난을 당하게 되는 불운의 수리로 바뀌게 된다.

 

 

 

[X] 76 : 병약하여 단명하는 흉측한 수리로 배우자와의 관계도 돈독하지 못한 수리

 

가족 인연이 박하고 병약하며 항시 골골하여 가 산이 쇠퇴하며, 명예와 지위는 추락할 대로 추락 하는 수리다.

 

허약하고 병약한 것은 곧 단명을 나타내는 흉험 인데, 이 수리는 배우자와의 관계도 나빠 이별수 까지 곁들여 있다. 일가족이 횡액과 상해, 이별 등 흉한 운수를 가졌다.

 

 

 

[△] 77 : 흉중에서도 길운이 있어 인생 전반에는 흉하나 후반기는 길운이 있는 수리

 

꽃은 피나 열매를 맺지 못한다. 열매를 맺지 못하면 씨를 만들 수 없으므로 후대가 어렵게 된다는 의미가 된다. 흉 중에도 길한 운이 다소 잠재되어 있는 길흉 상반형세다. 어려운 듯 하다 가 윗사람의 도움으로 다소는 극복하게 된다. 

 

일생 중 전반기에는 행복하나 후반기에는 몰락하는 비운을 맞게 된다. 전반이 불행한 사람은 후반기에 행복해지는 수리, 기회가 오면 놓치지 마라.좋은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

 

 

 

[△] 78 :  길흉이 반반인 평범한 수리, 그러나 말년이 불운한 수리

 

초년이 길하고 말년이 흉한 수리로 이 것 또한 길흉이 서로 엇비슷한 수리로 흉수가 좀 많은 편이다. 더구나 말년이 흉한 것은 초년이 흉한 것보다 그 무게가 훨씬 무겁다.

 

하늘이 준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고 생한 보람도 없이 잠깐 빛을 보다가 말년에 불운이 내리는 수리다. 겨울과 봄 태생은 기회가 왔을 때 잘 잡으면 엄청난 재운을 얻어 대길 운을 맞게 되는데 그 기회는 그리 쉽게 포착되지 않는다.

 

 

 

[x] 79 : 역경에 처해 헤어나지 못하며 아무리 바 활로를 찾지 못하는 황망한 수리

 

길이 아니면 가지를 말고 말이 아니며 지를 말라고 했는데, 길 아닌 곳으로 건다. 가 진흙탕에 빠지는 수리다.

 

게다가 신체는 다소 건강하나 정신면이 부진에서 벗어나지를 못한다. 그러므로 무 절제, 부도덕, 무신용으로 남들로부터 식한 비난을 받게 된다. 무모한 일에 뛰어들기를 잘한다는 것은 사리가 어둡다는 것이다. 현명하지 못해 곧 어둠이 짙어질 것을 보지 못하는 것이다. 엄청난 고난을 겪게 될 큰 파도가 려오는 줄도 모르고 바다로 뛰어들어 거센 풍랑에 휘말린다. 그래서 파란과 역경을 수없이 겪고도 활로를 찾지 못하는 암울한 수리다. 처자 인연이 없고, 가족 간에도 생이별의 수가 겹치는 수리다.

 

 

 

[X] 80 : 냉엄한 곳에서 공허와 고독, 실의에 빠져 고난 의 생활을 해야 하는 수리

 

길이 항상 바르게 놓여 있는데도 찾지를 못하며 어둠 속을 헤맨다. 운수에 기복이 심하며, 고생이 비길 데 없이 많은 수리다. 재난이 끊일 날이 없고 병고와 고독에 시달리다가 형벌을 받거나 비명횡사하는 등 흉수중의 흉수이다. 

 

매사에 침착하지 못하고 처신 또한 밝 스스로 고생을 자초하게 되어 온갖 수모를 겪게 되는 흉운의 수리다. 자중하여 조용히 살면 큰 재난을 면하고 탄하게 살 수도 있는 수리이다.

 

 

 

[◎] 81 : 뜻한 바 소원이 성취되며, 명예를 되찾고 부귀와 영화가 찾아드는 행운의 수리

 

80이 지나면 다시 새로운 운이 되돌 아오게 된다. 양기가 다시 돌아와 메마 른 초목에 춘풍이 일고 봄비가 내려 다시 슬슬 풀리기 시작하고, 신용이 회복 되니 뜻한 바 소원을 성취한다. 명예를| 찾고 부귀와 영화가 찾아들어 그 이름을사해에 떨치는 대길운이 열리는 수리다. 지금까지의 갖가지 풍상은 사라지고 만물이 새롭게 활기를 되찾아 복록이 곳곳에 쌓이고 영광과 명운이 열려 천지를 향해 크게 웃게 될 것 이다.

 

이 수리는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크게 작용하는 대운의 운수이다. 천혜의 복을 받아 평생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같이보면 좋은 참고자료

- 81수리 해설 1편 [1~20]

- 81수리 해설 2편 [21~40]

- 81수리 해설 3편 [41~60]

 

728x90
반응형

'운세_타로_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토끼띠 운세  (0) 2019.09.28
2020 호랑이띠 범띠 운세  (0) 2019.09.27
2020 소띠 운세  (0) 2019.09.25
2020 쥐띠 운세  (0) 2019.09.24
81수리 해설 3편 [41~60]  (0) 2019.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