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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랭크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검색 순위를 높이는 비밀

소울럽 2024. 3. 5.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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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랭크(C-Rank) 검색 순위 높이는 비밀의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씨랭크 부터 시작해서 다이아, ai 큐 로직에 대해 차례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전이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수익화는 노출에 비례합니다.

상위노출이 말이 쉽지,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끝없이 계속될것만 같은 글쓰기 노가다를 하다가 시간만 보내는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블로거의 뇌를 지배하게 됩니다. (누구나 다 이런 시기가 있지요)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전에 네이버 검색노출은 대략 이런 알고리즘을 갖고 있다를 이해하면 삽질을 좀 피할 수 있지 않나 싶은 생각입니다. 

요즘 씨랭크가 차지하는 위상이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무시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니 씨랭크, 다이아, ai 큐에 대해서 차례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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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는 2013년부터 시작했고, 티스토리는 2016년부터 시작했습니다.
근데 아는게 뭐 제대로 없네요. (다른 사람한테 설명이 안돼요 ㅠㅠ)
그래서 이제부터는 알고 있는것과 모르는 것을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필요해서 공부한 것을 정리하는 것이니 이글을 보신 분들은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C랭크는 한때 검색 엔진의 대명사로 불렸었고,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상위노출이 되면 유저들의 클릭률과 방문자 수가 증가하면서 광고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고수입의 수익화도 가능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씨랭크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검색 순위를 높이는 비밀
씨랭크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검색 순위를 높이는 비밀

씨랭크란?(c-rank)

간단하게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전에 씨랭크에 대해 요약하자면 씨랭크는 오랫동안 한 주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발행한 블로그를 좀더 인정해주는 로직입니다. 

보통 우리가 말하는 블로그 지수라는게 바로 c-rank씨랭크 점수를 말합니다. 

 

그러니까 저의 경우라면 2016년부터 계속해서 취미로 한 공예분야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해서 이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 받게 되는 것입니다. 저도 한때는 블로그 취미란에 상위노출되서 하루만에 애드포스트 광고수익이 28만원이 나온적이 있습니다. 

한달에 애드포스트 광고수익이 5,000원정도 되던 시기였는데 말입니다.

(주제에 따라 광고수익이 아주 많이 다른데, 취미는 광고수익이 형편 없었습니다)

 

C랭크 점수는 블로그 주제 점수로, 내가 한 분야에서 좀 더 전문적인 블로거가 되고 싶다면 차곡차곡 글을 발행함으로써 최적화 블로그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예전에 차곡차곡 매일 발행해야 하던 시기가 있었죠. 지금은 꼭 그렇지 않아요)

 

다만 아무리 좋은 정보라도 가시성이 떨어진다면 유저의 이탈을 가져오게 됩니다. 

네이버는 좋은 품질의 문서를 선호하기 때문이죠. 

품질 좋은 문서란 글의 구성(제목, 본문, 단락, 이미지, 링크)등이 보기좋게 편집되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내가 '오이무치는 법, 레시피'가 궁금해서 들어갔는데, 대충 글만 적어져 있고, 요리의 과정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사용자가 이 글이 좋다고 느낄까요?

물론 이렇게 허접한 블로그들도 있지만 절대 그 블로그를 다시 찾지는 않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간혹 이런 ㅆㄹㄱ 같은 블로그들이 있더군요.)

 

이처럼 좋은 품질의 문서는 블로그 점수를 올리는 아주 중요한 기본 요소입니다. 

예전에 블로그 글을 매일 쓰면 최적화된다고 했던 시절과는 아주 다릅니다.

그러니 쓸데없는 일상을 적는 블로그, 아무도 찾지 않는 내용의 블로그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퀄리티가 좀 떨어지더라도 매일 올려야지 하는 것보다, 시간을 들여 요리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제작하는 것과 같이 글에 퀄리티를 높여 발행하는 것이 블로그의 신뢰도를 높이는 지름길입니다. 

씨랭크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검색 순위를 높이는 비밀
씨랭크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검색 순위를 높이는 비밀

 

추가로 내 동영상이 없다면 네이버에 올라온 다양한 동영상중 골라서 링크를 거는 것도 함께 노출되면서 신뢰도 부분에서 도움이 됩니다. 

특히 주제에 따라 네이버 글감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독서, 영화, 공연.전시, tv, 음악, 쇼핑, 뉴스의 주제가 있는데 여기서 선택하면 네이버가 좋아합니다. 

네이버가 좋아하는 일은 네이버 안에서 뱅뱅 도는거니까요^^

 

같은 주제의 글이라도 [글감]을 활용한 콘텐츠가 상위노출 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이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양하게 링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네요. 

 

그러니까 어떻게 하라고? 이렇게 해보세요. 

결론 : 씨랭크는 '한 주제를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다루면 네이버가 우대해주는 로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를 하신다면 내가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주제가 뭐가 있을까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2. 글의 퀄리티를 높여서 발행하세요. (글-사진-글 -사진-동영상등, 친절한 설명과 예시)

3. 글의 퀄리티가 떨어진다면 매일 발행하지 마세요. 

4. 네이버 [글감]을 활용해서 컨텐츠를 제작하세요. 

 

다음 글에서는 <서치로그><블로그 액티비티><블로그 에디터주제 점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이 글은 '나는 블로그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를 참고하여 제가 아는것과 이해하는것을 종합하여 정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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