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앱 마케팅_웹디자인

캡처 프로그램 픽픽캡처 추천 편집이 너무 편해

소울럽 2023. 4. 20. 09:13
728x90
반응형

캡처 프로그램 픽픽캡처
캡처 프로그램 픽픽캡처

예전에 네이버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직도 계시죠? 알캡처나 여러가지 캡처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동안 저는 컴퓨터 화면 캡처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기본 캡처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매번 불편했습니다. 왜냐하면 깔끔하게 밑줄도 긋고, 도형도 한두가지 넣고, 강조도 하고 싶은데 편집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포토샵을 열자니 그것도 불편하고, 해서 좀 더 편리한 캡처 프로그램이 없을까? 하고 찾아봤습니다. 

픽픽캡처라는 프로그램이 제가 생각하는 문제들을 모두 해결해주는 좋은 프로그램이라서 추천해 봅니다. 

 

무료 화면 캡처 프로그램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봅니다. 

그럼 픽픽캡처 다운로드 후 사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이전에 사용하시던 네이버캡처 프로그램이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에 다운로드 하실수 있게 해 놓았으니 네이버캡처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캡처 프로그램 픽픽캡처 다운로드 및 사용법

1. 검색창에서 픽픽캡처를 검색합니다. 

저는 구글에서 검색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는 픽픽캡처로 검색하면 사이트가 먼저 뜨지 않더군요. 구글은 바로 사이트부터 뜨니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편합니다. 

 

 

2. 픽픽다운로드 라는 사이트가 가장 먼저 뜹니다. 

두개의 사이트가 뜨는데 어떤걸 사용해도 상관없는것 같더군요. 

사진 캡처나 컴퓨터 화면 캡처 하는데 효율적이고 편집도 가능해서 PC화면 캡처할때 매우 유용할것 같습니다. 

 

 

픽픽캡처로 바로 편집후 업로드
픽픽캡처로 바로 편집후 업로드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이 깔리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갑자기 MS 오피스 화면이 나타나는 줄 알았습니다. 살짝 당황했습니다. 

다시 한번 보니 픽픽의 메뉴구성 화면이었습니다. 

윈도우 오피스 화면이 아니다.
윈도우 오피스 화면이 아니다.

바로 사용해보려 했더니 단축키가 윈도우 단축키에서 이미 사용하는 것이라고 재설정하라는 창이 뜨더군요. 

제가 그다지 사용할만한 것들은 아니어서 저는 영역지정과 마음대로 캡쳐하기 부분만 활성화 했습니다. 

단축키가 중복되어서 해제
단축키가 중복되어서 해제

확인을 누르고 픽픽캡처를 사용해 봤습니다. 

MS 오피스와 화면이 비슷해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네요. 

 

저는 작은 창을 띄우도록 설정했습니다. 

캡처화면이 뜰때 나타나는 창
캡처화면이 뜰때 나타나는 창

기사를 캡쳐해서 편집해보니 도형도 선택할 수 있고, 글자크기 선택, 글자 삽입, 색깔 변경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사용이라면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겠네요. 

하지만 기존에 보던 윈도우 오피스와 비슷한 화면구성과 메뉴, 탭으로 이루어져 있어 특별히 불편하지 않습니다. 

 

픽픽캡처로 캡쳐 후 편집하는 화면
픽픽캡처로 캡쳐 후 편집하는 화면

제가 픽픽캡처를 추천하는 이유는 편집이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포토샵을 키지 않고, 바로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다만 프린트를 하는 것은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활용도가 있어보입니다. 

 

캡처 프로그램 찾고 계시다면 픽픽 캡처 추천합니다.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 다운 받으세요⬇⬇⬇

네이버 캡쳐.exe
3.31MB

 

이상으로 무료화면캡쳐프로그램 픽픽캡처 추천이었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

 -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한글 폰트 추천 5

- 쳇GPT 사용법- 구글 검색 쉽게 활용하는 법

- 쳇 gpt 사용법 자동번역기 프롬프트지니 작동안됨 해결 편하게 사용하는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