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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① 디스플레이광고와 맞춤채널[애드센스 사용법]

소울럽 2022. 5. 27. 0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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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를 2016년부터 했는데 제대로 아는게 없고, 아는 지식도 단편적이고 지엽적이라 이번에는 꼭 구글 애드센스 사용법을 제대로 독파해보겠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조차도 정확히 모르는 지라 전에는 그냥 광고만 만들고 코드만 넣으면 알아서 나오겠거니 했는데 시간 버리는 짓이었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하는법을 제대로 정리하고 광고의 종류도 공부를 하기로 했습니다.

 

이글은 구글 애드센스 하는법을 공부하고 정리하는 글로 이미 애드센스 승인은 받았다는 전제를 깔고 있습니다. 

 

구를 애드센스 광고 종류에는 디스플레이광고 인피드광고 콘텐츠 내 자동삽입광고, 멀티플렉스광고가 있습니다.

이중 가장 효율이 좋은 광고, 단가가 좋은 광고는 무엇이라고 정확히 꼬집기는 힘들겠지요.

각자 처한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환경이 다르고 노출이 얼마나 되느냐 어떤 컨텐츠냐에 따라 다랄 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효율이 좋다고 말하는 광고는 있을텐데 그건 나중에 차차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① 디스플레이광고와 맞춤채널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① 디스플레이광고와 맞춤채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찾는 법

먼저 내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광고의 종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 > 광고 > 상단 탭 가운데 광고 단위 기준 클릭

 


이번 글에서는 첫번째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고크기에서 반응형과 고정형을 선택할 수 있는데 고정형은 너비는 728, 높이는 90으로 나오는 광고로 pc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광고 입니다. 

어차피 모바일에서는 반응형을 쓰는게 가장 좋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반응형 광고를 많이 사용합니다. 

반응형 광고를 쓰는 이유는 기기에 상관없이 화면사이즈에 맞춰 광고를 띄워주기 때문이고, 반응형 광고에는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① 디스플레이광고 - 수평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① 디스플레이광고 - 수평형

 

디스플레이광고 중 반응형으로 수평형일 경우 직사각형의 평균 너비 728, 높이 90의 광고가 나옵니다. 

직사각형을 쓰고 싶다면 336 * 280 사이즈, 300*250 사이즈를 쓰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는데 요즘에는 거의 이런 광고는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에서 최적화된 사이즈에 맞춰 자동으로 송출하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① 디스플레이광고 - 사각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① 디스플레이광고 - 사각형

 

사각형의 경우 모바일에서 가장 자주 보는 사이즈의 광고가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① 디스플레이광고 - 수직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① 디스플레이광고 - 수직형

수직형은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스킨에 따라 사이드(카테고리 밑)에 넣기 좋은 광고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맞춤채널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주들에게 내가 어떤 주제를 쓰고 있는지 알려주면 맞춤 채널 선택이 가능했는데 21년 이후로는 이 기능이 사라진것 같습니다. 어쩌면 다른 기능으로 합쳐졌는지 모르겠으나 저는 아직 찾지 못하였습니다.

 

 

2) 맞춤채널 관리하는 법

보고서> 톱니바퀴 설정 클릭 > 맞춤채널 관리 클릭

구글 애드센스 하는법 - 맞춤채널 관리구글 애드센스 하는법 - 맞춤채널 관리
구글 애드센스 하는법 - 맞춤채널 관리

 

예전에는 맞춤채널을 통해 광고주에게 내 블로그의 주제를 알려줘서 광고주들이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용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광고매칭이 더 잘돼서 광고수익이 더 나오는 용도로 사용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그 기능이 아무리 찾아봐도 맞춤채널 안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는 구글이 광고 최적화를 이루면서 내 광고의 보고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내 광고중 어떤 것들이 더 효율성이 좋은지를 확인 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하는법 - 맞춤채널 관리
구글 애드센스 하는법 - 맞춤채널 관리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 첫번째 글 디스플레이광고와 맞춤채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광고가 효율이 좋을지는 지속적으로 실험과 관찰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도 나중에 스터디가 끝나면 지속적으로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글을 끝까지 읽어주셨군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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